-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주)러닝캠퍼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공지 및 전자우편 발송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이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은 경우에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자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회사가 기존 약관을 적용 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스트리밍 : 인터넷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를 통해 음성이나 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것.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제.
7. 교육과정 : 회사가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원격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컨텐츠.
8. 수강료 :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9. 수강 승인 :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해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제 5 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 회사는 회사의 상호,대표자 성명,주소,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규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7조에 따른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아이디(ID)
(2)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규정한 소정의 이용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가 아닌,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규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10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서비스 리스트).
(1)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2) 원격교육 무료 서비스
(3) 커뮤니티 서비스
(4) 각종 교육정보, 뉴스, 칼럼 등 정보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개시)
◈ 서비스는 제7조에 따라서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 점검,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인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제 4 장 원격교육 유료서비스의 이용 -
제 14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1.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효력 발생은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 15 조 (수강신청)
1.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규정한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은 (주)러닝캠퍼스 회원등록자에 한합니다.

제 15 조의1 (수강료 납입)
1. 제15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주)러닝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3) 납입기간은 수강신청종료일을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3.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 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6. 법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의2 (사용자 PC환경)
◈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원이 설치한 PC 및 모뎀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의3 (세금계산서 발급)
◈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 신청자는 즉시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결제수단 및 방법)
◈ (주)러닝캠퍼스의 결제 수단은 현금,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수강승인)
1. 회사는 제15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확인 또는 신용카드 결재승인 후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2)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3) 수강취소 기간.
(4) 환불기간 및 절차.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2)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수강 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1)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2)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규정한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8 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맛보기”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제 19 조 (회사의 수강취소 및 변경, 환불규정)
1.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 및 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했거나 진도율이 10% 이상인 경우에는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은 반드시 (주)러닝캠퍼스 담당자에게 메일과 유선을 통하여 통보하여야 합니다.
5 (주)러닝캠퍼스는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접수 후 10일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6. 변경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타 교육과정으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여야 합니다.
7. 환불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요구에 따라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카드 결제의 경우 결제 후 수일이 경과해 결제 취소가 어려울 시 회원 명의의 통장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요구에 따라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3)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반환하되, 위 기간 동안의 수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과오금에 대한 결제 취소, 환불 등을 요구할 시 정상적인 과금인지, 과오금인지를 판단하고 과오금으로 판단되는 경우 환불 가능한 방법으로 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환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 후 10일 이내에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5) 스트리밍방식의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 제17조2항에 따라 수강신청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8.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의무관계 -
제 2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항상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의 운용이 원활한 상태로 설비를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 약관과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접수하기 위한 "고객의 소리" 메뉴를 운영하며, 질문에 대한 응답을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희망ID(회원의 경우)
(4)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5) e-mail 주소
(6) 핸드폰 전화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외부 제휴사이트의 원격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하는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정책은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해 공지하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5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2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가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의무)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6 장 기 타 -
제 27 조 (양도 금지)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2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가 규정한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계약의 해지 의사표시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0 조 (면책/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은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26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24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해야 하거나, 이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회사에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있습니다

제 32 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1.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이나 전자우편, 전화 등을 이용하여 접수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처리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2. 전자우편주소나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제 33조 (재판 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지방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1. (시행일)이 약관은 2013년 12월부터 시행됩니다.
2. 2010년 1월 부터 시행해 온 기존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